티스토리 뷰
요즘은 5G이니 해서 데이터가 본의아니게 남는 경우도 많고 그렇지 않은 경우라 하더라도 데이터 무제한으로 매달 사용량이 적어 그냥 데이터를 흘려보내기도 합니다. 이럴 때 노트북에 연결해서 데이터를 소모하면 기간내에 사용하기 좋은데요 모바일을 이용해 노트북으로 데이터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트북에 모바일 데이터를 테더링하는 방법입니다. 우선적으로 데이터가 있는 폰에 있는 설정에 진입합니다. 물론 데이터가 있는 스마트폰으로 테더링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준으로 순서는 다음과 같은데요
스마트폰의 설정으로 들어간다-> 설정에 있는 맨 처음에 나오는 연결을 클릭한다.
위의 연결에서는 모바일에서 핫스팟을 연결할 수 있는 항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연결탭을 실행합니다. 그럼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모바일 테더링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실행하고 나서
핫스팟 및 테더링 부분에서 맨위의 항목을 활성화해주시기 바랍니다. 활성화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 사용중이며 활성화된 부분의 자세한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비번 및 이름이 나옵니다.
처음세팅 그대로 와이파이를 잡아도 성공합니다. 만약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싶다면 필요한 만큼 설정합니다. 비번 등의 설정 변경은 아래의 설정에서 해볼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로 잡아보면 제대로 연결되는 것이 확인됩니다. 해당 설정은 언제든지 변경가능합니다. 모바일로 노트북 테더링 하는 방법 참고해보세요.